본문 바로가기
문득

연애말고 결혼하기 좋은 남자 특징 2가지

by 루이지애나 2023. 1. 19.
반응형

 

연애말고 결혼하기 좋은 남자, 연애하기 좋은 남자와 다르다.

연애할 때는 겉으로 볼 때 멋있고 누구한테 소개하기 좋은 허우대 멀쩡하고 그럴듯하게 보이는 남자를 찾을 것입니다. 하지만, 결혼하기에 좋은 남자는 그렇지 않습니다. 사교적이고 헤어스타일에 신경 많이 쓰고 옷 입는 거 가방, 구두 등에 신경 쓰는 남자는 연애할 때는 멋있는 남자친구로 소개하기에 좋겠지만, 이런 남자는 결혼하기에 좋은 남자가 아닙니다. 물론 결혼 후에도 겉모습이 멋있으면 좋겠지만, 이 부분에 너무 심취한 사람은 가정에 정성을 다하기 전에 본인의 치장에 더 돈을 쓰고 노력할 것이기 때문에 밖으로 나돌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정에 충실한 사람이 결혼하기에 가장 좋은 남자입니다. 남편 될 남자가 본인의 옷 쇼핑, 구두 쇼핑 등에 심혈을 다하고 있다면 가정은 누가 신경 쓸까요? 본인의 옷차림을 남들에게 잘 보이기 위해 사는 것 같은 사람은, 결혼 후에도 본인에게 돈을 쓸 가능성이 많습니다. 물론, 본인에게 돈을 쓰지 말라는 게 아닙니다. 하지만 결혼 후 가정이 1순위가 되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남자 본인의 의복비, 치장비에 쓰이던 돈을 과연 큰 폭으로 줄일 수 있을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물론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는 남자라면 말이 달라지겠지만, 대부분의 평범한 가정을 꾸리고자 한다면, 남자가 본인의 외적으로 치장하는 데에 무신경한 남자가 결혼하기에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연애할 때는 그냥 평범하고 맨날 비슷한 옷만 입고 나오는 남자친구였다고 하더라도, 이런 남자가 결혼 후에 본인에게 돈도 잘 안 쓰고 가정을 위해 소비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남자를 만나라.

운동을 열심히 하는 사람은 술과 담배를 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만큼 몸을 생각하고 건강을 중요시한다는 뜻이겠죠. 그리고 운동을 좋아하는 남자가 결혼하기 좋은 남자인 이유는, 운동에 시간을 할애하는 사람은 매일 운동이 고정 루틴으로 자리잡아있을 것입니다. 즉 건강한 남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멸치처럼 마른 남자고 있겠지만, 그 사람도 건강과 운동을 주된 관심사로 두고 있다면 건강하게 살아갈 남자일 것입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남자는 술도 잘 마시지 않을 겁니다. 그래서 술 때문에 일어날 안 좋은 해프닝이나 연락 두절 등 안 좋은 상황이 일어나지 않을 겁니다. 물론 식단까지 신경 쓰는 남자라면, 같이 야식으로 치킨을 먹거나 피자 등 고칼로리 음식 먹는 것을 자유롭게 못 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운동하는 남자와 결혼하는 이점이 훨씬 크다고 생각합니다. 위에서 말한 옷차림에 신경 쓰는 겉멋만 들은 남자보다는, 실제로 몸을 건강하게 관리하고 근육이 있는 남자가 장기적으로 볼 때 여자가 결혼한 후에도 의지할 수 있는 건강한 남자입니다. 운동을 하는 남자는 적어도 주 4-5일 헬스장에 가는 걸 볼 수 있는데, 이렇게 자기 관리를 열심히 하면서 남자 스스로도 자존감이 많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러 측면에서 볼 때 운동하는 남자를 만나는 게 여자와도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밖에서 어울리는 친구들이 많이 없는 집돌이를 만나라.

아싸(아웃사이더)를 만나라고 하는게 아닙니다. 집이 아닌 밖에서 만나는 친구들이 많은 남자는 결혼하기에 별로라는 것입니다. 집에 있는 게 즐겁지 않고 밖에서 친구들과 매주 주기적으로 만나면서 놀아온 남자라면, 결혼 후라고 과연 밖에서 친구들과 만나지 않을까요? 전 외향적인 성향의 사람을 싸잡아 다 좋지 않다고 얘기하는 게 아닙니다. 다만, 내향적이고 집에 있는 걸 좋아하는 집돌이 성향의 남자친구가 가정적인 남편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하는 겁니다. 물론 내향적인 남자도 바람은 피울 수 있지만, 외향적인 사람보다는 덜 할 것입니다. 결혼 후에도 밖에서 친구들과 만나고 어울리는 남자를 보면, 밖에서 술도 마시고 외박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애초에 밖에서 친구들과 어울리는 걸 즐겨하지 않는 남자를 만나면, 이런 걱정거리 자체가 줄어들 것입니다. 친구 없는 집돌이를 만나라는 게 물론, 연애 때는 아싸를 만나는 거 같고 별로일 수 있지만, 결혼 후에는 가정에 충실한 남편이 될 수 있습니다. 같이 집에서 아내와 보내는 시간을 제일 즐거워할 수 있고,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운동까지 좋아하는 남자라면 신체도 건강할 테고 둘의 관계는 더욱 좋을 것입니다.

 

저는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그리고 책을 참고해 연애,결혼,심리학 관련 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결혼하기 좋은 남자, 결혼하면 안 되는 남자, 여자 등의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루이지애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